디포그 2019 예술지원 매칭펀드 기업 선정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디포그는 청년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예술지원 매칭펀드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재정건정성 및 지원의도의 순수성, 예술단체의 창작역량 및 사회적 기여 등 심의 기준을 거쳐 적격한 기업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 예술지원 매칭펀드란? - '기업과 예술의 만남' 사업 중에서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중소 및 중견기업이 예술을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예술단테에 추가로 펀드를 지원하는 Matching-Grant 프로그램입니다.


부천 디포그 본사 1, 4층에 위치한 작가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4층 공간입니다. 최근 우드 인테리어 공사를 마친 갤러리형 로비 입니다.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저 사진은 사슴사냥의 수장 박명래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작업하는데에 영감이 되는 공간입니다.


마침 작업중이던 공간을 촬영해보았는데요.

마치 금방이라도 대작이 튀어나올듯한 예술 혼이 느껴지는 작업실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촬영하면서, 미술대학 또는 공방 느낌이 생생하게 전달 되었습니다!

사슴사냥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췌해온 활동하셨던 작가님들의 사진입니다.

작업 공간 뿐만아니라 휴게실이나 간단한 숙식 공간 또한 마련되어 있어 작가님들의 밤샘작업에도 적합한 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포그는 예술가들과 동거 후 정형화된 제조기업의 이미지가 바뀌었어요.

사옥 인테리어도 예술가들의 손이 닿으며 갤러리나 디자인 회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디포그의 평범했던 제품 카탈로그는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박명래 작가를

주축으로 디포그 전 직원과 레시던시 작가들이 함께해 300페이지 분량의 도록 형태로

탈바꿈됐습니다. 사슴사냥 작가들 역시 디포그 안에서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다양한

시도를 펼칠 수 있기에 아름다운 상생이라고 말할 수 있지요.

집단에 속하는 기업과 개인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라는 상반된 그룹이 만나 함께 놀면서

서로의 모습을 바라보고 배우며 성장해가는 거죠.

[출처] 뉴스레터 2019. 2월 | 사람향기 |기업과 지역예술가들의 아름다운 상생 “함께 성장해요”_디포그 김창홍 대표|작성자 부천문화재단


부천 문화재단 김창홍 사장님 인터뷰건의 일부분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 사슴사냥은 디포그 김창홍 대표와 대안공간 아트포럼리 이훈희 대표가 디포그 부천사옥에 회화, 사진 영상, 설치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이 가능한 예술가들의 공간을 만들었고, 지역 주민들 또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선순환의 구조가 만들어졌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디포그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37회

본 웹사이트는 'Chrome'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DEFOG LTD. All Right Reserved